Skip to content
Home » 2024 아시안컵 스포츠중계

2024 아시안컵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

    기적적인 연장 명승부를 계속해서 펼치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의 아시안컵 스포츠중계가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TVN, TVN스포츠, 버프티비 스포츠중계, 쿠팡 플레이, 티빙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최근 호주전의 극적인 승리로 64년만의 우승에 더욱 가까워 져서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옵타와 버프티비 픽스터 분석도 유명세를 떨치는 중입니다.

    스포츠중계 버프티비

    축구 통계 및 기록 전문업체 옵타의 최근 스포츠분석에 따르면,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2023년 AFC 카타르 아시안컵 결승에 진출할 확률은 약 7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현재 진행 중인 토너먼트에서 한국 대표팀이 사우디아라비아, 호주와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승리한 해외축구 결과입니다.

    대회 8강전에서 한국 대표팀은 타지키스탄과 맞붙어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2-1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이로써 준결승에서 요르단과 맞붙게 됐는데, 요르단 역시 이전 라운드에서 상대를 꺾고 4강에 진출한 바 있습니다. 옵타의 분석에 따르면 한국 대표팀이 요르단을 꺾고 대회 결승에 진출할 확률은 69.6%에 달합니다. 두 팀의 경기는 1월 7일 알 라얀의 아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 대표팀은 손흥민, 황희찬 등 주축 선수들을 필두로 현재까지 토너먼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공격력과 탄탄한 수비력이 성공의 열쇠가 된 한국 대표팀은 다가오는 요르단과의 경기에서도 승리의 기운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한국 대표팀이 이번 대회에서 결승에 진출한다면, 강하고 경쟁력 있는 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대표팀과 코치진에게 큰 성과가 될 것입니다. 아시안컵은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축구 대회 중 하나이며, 우승은 한국 축구와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옵타

    요르단은 E조 조별리그 두 번째 경기에서 클래스만호와 맞붙었는데, 당시 스포츠중계를 보면 1-2로 뒤지고 있었지만 황인범의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골 덕분에 어렵게 무승부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8강에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압도적인 우세가 경기 내내 이어졌습니다. 두 팀의 운명은 각자의 상황에 따라 영향을 받았고, 경기는 기복이 심했던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대회에서 강팀으로 꼽히는 사우디아라비아와 호주를 연달아 꺾고 8강에 오른 박항서호는 8강까지 가는 길이 험난했습니다. 조별 예선 이후 팀의 사기, 집중력, 경기력이 모두 향상되었습니다. 가장 힘든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고 전세를 유리하게 바꿀 수 있을 때까지 계속 전진했습니다.

    반면 요르단은 한국을 상대로 무승부를 거둘 수 있었던 것과 같은 수준의 일관성과 기술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이번에 FIFA 랭킹 87위의 요르단 대표팀은 아시안컵 조별리그 3차전에서 비슷한 경쟁력을 보유한 바레인(86위)에 0-1로 졌습니다. 16강전에서는 후반 32분 이라크의 아이멘 후세인이 레드카드를 받아 3-2로 가까스로 승리를 거두기 전까지 탈락 위기에 몰렸습니다. 8강전까지 경기력에는 차이가 있었지만, 클래스만호와 요르단 모두 마지막까지 싸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역경을 딛고 일어선 두 선수의 회복력과 결단력은 감탄할 만했고, 두 선수 모두 토너먼트에 진출할 자격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둘 중 한 명만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해 결국 그토록 바라던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요르단은 16강 진출 과정에서 주축 선수들에게 경고가 쏟아지는 불운을 겪었습니다. 공격수 알리 올완과 수비수 살렘 알-아잘린은 타지키스탄과의 경기에서 옐로카드를 받아 경고 누적으로 한국과의 8강전에 출전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두 선수는 이미 바레인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각각 한 장씩 경고를 받은 바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조별리그부터 16강전까지 한 번만 경고를 받으면 횟수가 초기화되지만, 16강전까지 서로 다른 경기에서 두 번 경고를 받으면 8강전에 출전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클린 시트 보유자인 수비의 핵 김민재(바이에른 뮌헨)도 바레인과의 조별리그와 호주와의 16강전에서 경고를 한 차례씩 받아 8강전에 출전할 수 없게 됐습니다.

    스포츠중계 아시안컵

    해외축구 스포츠중계 온라인

    이런 불운한 해외축구 경기 상황으로 인해 요르단은 해외축구 분야에서 어려운 처지에 놓이게 됐는데, 특히 주축 선수 두 명 없이 한국에서 강력한 상대를 만나야 하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요르단 코칭스태프가 이 난관을 어떻게 극복하고 중요한 경기에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올완의 공격력과 알-아잘린의 수비력 상실은 분명 대표팀에 큰 타격이 될 것이지만, 남은 선수들이 두 선수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분발해야 할 것입니다. 쉽지 않은 일이겠지만 요르단이 토너먼트에 더 진출하려면 이 장애물을 극복할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스포츠 데이터 분석 회사인 옵타는 버프티비 픽스터 분석의 현재 시점에서 한국의 우승 확률을 33.6%로 예상하며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로 꼽았습니다. 대회 기간 내내 한국의 우승 가능성은 10%대에 머물렀지만, 호주를 꺾은 후 확률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옵타가 아직 대회 반대편 대진표에서 경기를 치르지 않았기 때문에 클린 스윕을 달성한 옵타를 당장 우승 후보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해외축구중계

    온라인 스포츠중계 채널

    토너먼트 대진표의 반대편에는 개최국이자 디펜딩 챔피언인 카타르를 비롯해 일본과 이란 등 강력한 경쟁자들이 있습니다. 옵타는 16강 일본과 이란의 경기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으며, 일본(승률 57%)이 우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옵타의 분석에 따르면 일본은 16강에 진출하지 못했지만 여전히 22.4%의 우승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타르와 우즈베키스탄의 경기에서는 카타르가 상대팀보다 훨씬 높은 승률(61.5%)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옵타는 토너먼트가 진행됨에 따라 각 경기의 결과와 각 팀의 우승 가능성에 대한 분석과 예측을 계속 제공할 예정입니다. 팬과 분석가 모두 옵타의 예측이 실현될지, 아니면 이변이 일어날지 경기를 열심히 지켜볼 것입니다.